ktcs, 114 상담사 편의 위해 입식 상담석 구축
m 장시간 좌식근무에 따른 업무 피로도 방지 위해, 입식 상담석 구축
m 부산 114 콜센터에 4석 구축을 시작으로 2013년 상반기 중 전사 확대예정
114 상담사의 편의를 위해 입식 상담석이 설치 됐다.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대표 임덕래, www.ktcs.co.kr)가 장시간 좌식 근무를 하는 114 상담사들을 위해 입식 상담석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입식 상담석은 상담사들이 서서 안내할 수 있도록 하는 상담석으로, 장시간 좌식 근무에 따른 업무 피로도를 방지하기 위해 설치됐다. 상담사 개인의 신체에 맞게 책상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고, 임시로 앉을 수 있는 높이 조절 의자도 함께 배치했다.
이번 입식 상담석 구축은 ktcs의 사내 제안 시스템에 올라온 한 114 상담사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김성옥 부산사업단 114 상담사는 "장시간 좌식 근무는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비만, 근골격계질환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며 "특히 임산부들이 근무 중 서서 일하는 모습이 자주 눈에 띈다"고 입식 상담석을 제안했다.
김홍복 114플랫폼사업 본부장은 “상담업무는 당연히 앉아서 일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장시간 앉아서 근무를 하는 것도, 장시간 서서 일하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일”이라며 “상담사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입식 상담석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ktcs는 부산 114 콜센터에 입식 상담석 4석을 구축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3년 상반기 중 전 사업단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