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올해 114 최다문의 2위 중국집, 1위는?
2012-12-28 6537
 
ktcs, 2012년도 114 전화번호 안내건수와 스마트114앱 검색건수 통계 발표
114 문의 1, 스마트114앱 검색 순위 1위 모두 치킨집
 
114 서비스

 
2012년도 올 한해 114 문의건수가 가장 많았던 업종은 무엇일까?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www.ktcs.co.kr, 대표이사 임덕래) 2012년도 114 문의건수 통계결과를 27일 발표했다.
 
통계 결과, 114 안내건수가 가장 많았던 곳은 치킨전문점(11923672)이다. 2위는 중국음식점(11176754)으로 지난 해의 1,2위가 서로 뒤바뀌었다. 이어 3위 콜택시(989333), 4위 보험회사(9388379), 5위 병원(7673239)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을 통한 전화번호검색 1위 역시 치킨전문점이 차지했다.  
실제 114 번호안내 DB를 활용하고 있는 전화번호검색앱 스마트114’ 통계에 따르면, 1위 치킨전문점(749118), 2위 중국음식점(439781), 3위 피자전문점(252771), 4위 콜택시(148870), 5위 족발/보쌈전문점(142925)이 차지했다.
 
계절과 이슈에 따른 114문의 순위 변화도 눈에 띈다. 
계절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업종은 가전제품 수리점으로 유독 더위가 심했던 7월에는 문의건수가 평소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며
문의 순위 2(922672/)를 차지했다. 지난 올림픽 기간 동안에는 야식집 전화번호 문의가 평소 대비 5%~30% 증가하기도 했다.
 
김홍복 플랫폼사업본부장은 “114 문의건수는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급할 때 꼭 찾는 게 114이다. 앞으로도 ktcs 114와 스마트114앱을 통해 더 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2년도 114안내 /스마트114앱검색 문의건수 (2012 1~11월 누계)
순위
114번호안내()
스마트114()
1
치킨전문점
 11,923,672
치킨전문점
            749,118
2
중국음식점
11,176,754
중국음식점
            439,781
3
콜택시
   9,890,333
피자전문점
            252,771
4
보험회사
      9,388,379
콜택시
            148,870
5
병원
      7,673,239
족발/보쌈
            142,925
6
한식
      6,557,979
금융기관
            123,756
7
가전제품수리
      6,557,482
전자제품
            117,409
8
은행
      6,499,903
보험회사
             96,228
9
주민센터
      5,945,140
/택배
             88,587
10
신용카드업체
      5,424,895
할인마트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