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kt cs, 서울 ‘1200석’ 고객맞춤형 AI 컨택센터 구축
2022-07-27 963

[보도일자 2022.06.10.]

 

보라매 컨택센터 신규 오픈, 서울 염창사옥과 함께 1,200석을 구비해 최고의 컨택센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 보라매 공원을 사내공원으로 활용, 상담사를 위한 최적의 근무환경 조성
▶ 고객 맞춤형 컨택센터 운영을 위해 HiQri AI솔루션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t cs는 올해 4월부터 보라매에 600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새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제1사옥인 염창에 이어 서울에만 1,200여석 규모의 대형 센터 인프라를 갖게 되었으며 21년간 쌓아 온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와 AI 솔루션을 결합하여 신속, 정확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AICC(AI Contact Center)로의
도약에 앞장서고 있다.

 

kt cs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콜센터에 나타난 많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지난 3월 AI솔루션 HiQri를 출시, 적용한
고객맞춤형 컨택센터 운영을 개시했다. HiQri는 ‘High, Quick, Question Reply – 고객의 질문에 빠르고 최고
품질로 응답한다 ‘는 의미로 Omni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상담Assist 등 AI 솔루션 제공을 통해 상담사들의
상담을 도와주고, 고객에게는 신속하고 높은 수준의 상담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보라매 공원 옆에 컨택센터 신규 구축을 통해 쾌적한 근무환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직원들의 업무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kt cs 김재경 컨택솔루션본부장은 “앞으로의 고객센터는 상담사들이 지닌 상담 노하우인 HI(Human Intelligence)와
AI를 어떻게 결합해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다”며, “kt cs는 사람 중심의 쾌적한 근무
환경을 기반으로 만족도 높은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사람과 기술 모든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컨택센터 전문기업으로
앞서 나가겠다.”는 컨택센터 기업으로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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